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원링 스팸

하루에 한번 정도, 일주일에 네다섯번 정도 모르는 번호에서 전화가 온다.
대게 한두번 울리고 끊어지고 스팸이려니 생각하고 받지 않았다. 가끔 받아서 녹음된 음성이 나오면 그냥 끊어버렸다.

오늘은 그 전화가 무려 두 번(!!) 왔는데 두번째 전화가 요가를 하던 중 맥을 끊어버려 분노 게이지를 마구마구 상승시켰다. -_-;;

자세한 내용과 대응방법을 찾아보려고 네이버님을 찾아갔는데.. 어이없게도 해결 방법이 없단다. 신고해서 번호를 해지시킨다 해도 다시 다른 번호로 가입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한다.
아니.. 벌금을 왕창 때리면 되지 않은가? 그런식으로 광고한 회사도 엄연히 존재하는데 거기에도 제재를 가하면 될테고.
광고 이득보다 벌금이 많으면 당연히 그만두지 않을까?

단하나의 수확은 이 번호가 스팸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사람들의 참여로 많이 입력된 번호는 스팸으로 간주할 수 있다는 방식이다.
최근 리스트에서 몇 개 넣어보니 백발백중이다.
역시 모르는 번호는 안받는게 상책. 그래도 가끔 스팸이 아니면 어쩌나 찜찜했는데 그럴땐 여기서 확인해보고 개운한 마음으로 욕해줄 수 있겠다.
http://missed-call.no-ip.info/

차단 리스트에 무한히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으면 좀 나아질까?
일단 현재 열개정도로 입력이 제한되어 있고 동일한 번호로 오는 일은 드문 것 같다.
기왕 구축한 스팸 번호 디비를 이용해서 전화 수신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게시판이나 블로그에 스팸을 차단하는 것과 유사한 방법으로 말이다.
모바일 플랫폼이 오픈되면 가능해지려나? 네트웍 비용도 해결해야 하겠군. --;